안녕하세요.
26살의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Yuji라고 합니다.
앞으로 재테크, 일상 등뿐만 아니라
취미, 브이로그 같은 여러 가지 활동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하여 모두와 공유를 하려고 합니다.
조금 저의 이야기를 해드리자면 현재 평범한 직장 근무를 하고 있으며 올해 10월 와이프(유이노)와 결혼하였고,
여러 분야에 호기심이 많은 평범한 한국 청년입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첫 게시글인데 현재 저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이야기를 먼저 드리고자 합니다.
사회생활을 막시작하게되는 20대에 자산관리 경제관념은 매우 중요합니다.
20대에는 실패를하여도 다시금 일어설 수 있는 시간이 많고, 몸으로 열정으로 어디서도 일을 할 수 있는 시기이기에
빠르게 도전하고 실패하고 많은 경험을 누적할수 있는 시기입니다.
향후 이시기의 여러 경험이 돈으로는 바꿀 수 없는 가장 중요한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리라고 저는 굳게 믿고 나아가고 있습니다.
금년도 코로나19바이러스 여파로 3~4 월크 게 하락했던 증시가 전 세계 각국의 유례없는 유동성(화폐) 공급으로 코스피, 코스닥, 나스닥 등은 사상 최고치를 돌파하는 상황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현재의 증시호황이 언제 끝이 날지 두렵기 하네요...
2020년 현재 12월 16일 기준 수익률 107.43%을 기록!! (앞으로 어떻게 될지...)
아마 올해 코로나 19 사태 때 계속 확신을 가지고 투자를 하셨으면 2배, 3배는 아마 우스웠을 정도로 수익을 내셨을 겁니다.
3~4월 그때 생각만 해도 손이 떨리네요.. 계좌가 녹아내리던 날 ㅠㅠ
처음 주식거래를 하게 된 것은 2015년? 16년 군대에서부터 시작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군 복무 중에 어떻게 재테크를 할 방법이 없을까 하고 곰곰이 생각하던 중 주식이 떠올라서 무작정 휴가 때
은행에서 키움증권 주식계좌를 만들었던 기억이 납니다ㅎㅎㅎㅎ
가장 처음 구매하였던 종목이 동원수산이었는데 재무제표도 보지 않고 추천도 받지 않은 상태로(무념무상)
동원?? 동원참치캔 회사 아니야??
참치캔은 절대 망할 수가 없지~
라는 단순한 생각으로 구매를 하고 6개월 정도 뒤에 처음으로 계좌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래도 막연히 주식은 장기 투자하면 무조건 오를 거야!!
라고 생각하고 투자한 회사였는데 오르기는커녕 6개월간 지지부진한 상태였습니다.
그 뒤로 아~ 아무 회사나 무조건 장기로 보유한다고 해서 주가가 오르는 것은 아니구나 라는 것을 처음 깨달았습니다.
꼭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계속 재미있는 글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